(CNB뉴스=정건웅 기자) 제주 서귀포보건소는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이해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지역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SNS(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고혈압 예방 관련 N행시 ‧ 표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시 고혈압 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해 고혈압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의 올바른 인식 고취와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서귀포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추가해 고혈압과 관련된 N행시 또는 표어를 제출하면 담당 직원이 업로드를 확인하고 내부심사를 거쳐 채택 된 5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 할 예정이다.
N행시 참가자는 자기혈관 ‧ 숫자알기 ‧ 자가혈압 중 한 주제를 선택해 창작하고 표어 참가자는 고혈압 예방‧관리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문구 20자 내외로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서귀포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고혈압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정기적인 혈압 측정을 홍보하기 위하여 경로당과 사업장을 찾아가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보건소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활용해 교육자료도 배포 할 예정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교육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혈압 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