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4.05.09 09:16:43
고양특례시걷기연맹(회장 한광순)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일원에서 암환우, 장애인과 함께 걷는 '2024 고양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암센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특례시, 대한걷기연맹이 후원한다.
이번 4회째를 맞이하는 '고양국제걷기대회'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km, 10km, 20km, 30km, 4개 코스를 양일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국내 걷기 동호인과 일본 등 해외 선수단을 비롯해 암 환우, 장애인들이 참여하며, 총 약 20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25일과 26일 4개 코스는?
행사 1일 차인 25일 진행될 제1코스는 아름다운 일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한 5km 구간이고, 제2코스는 호수공원을 출발하여 한류천-대화천-백마역-폭포광장을 가로지르는 20km 구간의 대화천 코스다.
행사 2일 차인 26일 제3코스는 호수공원에서 출발해 낙만공원-용천 공원을 가로지르는 10km 창릉지 코스이고, 제4코스는 호수공원에서 평화의 길-창릉천-행주 음식문화 거리-도촌천-호수공원으로 돌아오는 30km 코스다.
참가비 1만원은 참가자 상품권으로 제공
소상공인 살리기 식사 음료 교환용
KWF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4개 코스를 통해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고양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 환경의 우수성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행사에 맞춰 축하공연을 비롯한 문화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며, 행사 포토 부스 및 후원기관 홍보 부스를 통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라며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참가기념품, 완주증 및 등록비만큼의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상품권은(1만원 지급)소상공인 살리기 운동으로 홍보, 체험부스 등이 있으며 식사, 음료 교환 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슬로건은 "당신의 두다리가 의사"
고양특례시걷기연맹 한광순 회장은 “걷기연맹의 슬로건은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그만큼 걷기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외 걷기 동호인을 비롯해, 장애인 그리고 시민이 함께하는 걷기 축제로서 걷기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걷기 도시로서 고양시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