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가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DA;MATE(다메이트)’ 13기 임명식 및 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동아대 승학캠퍼스 경동홀에서 지난 9일 열린 행사엔 박현태 대외국제처장과 김성목 대외협력과장,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학생들, 대외협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아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제12기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수료한 학생 12명(김경서·김연하·김준서·김채현·박채은·손민희·신예원·우예지·이지민·임지수·조희정·하서현)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 중 김연하(관광경영학과 4) 학생은 ‘최우수 서포터즈상’을, 하서현(글로벌비즈니스학과 2)·조희정(경영학과 2) 학생은 ‘우수 서포터즈상’을 받았다. ‘베스트팀워크상’은 유튜브팀(김경서·김연하·조희정)에게 돌아갔다.
김연하 학생은 “다메이트 12기 오리엔테이션을 할 때 목표가 ‘최우수 서포터즈상 받기’였는데 실제로 목표가 이뤄져서 정말 행복하다”며 “대외협력과 선생님들, 12기 동료들 덕분에 받을 수 있었던 상이었기에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임명장을 받은 제13기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는 곽서영(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 김가영(중국학과 1), 김서진(국제무역학과 2), 김은서(금융학과 4), 남현주(분자유전공학과 3), 노유진(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 박상하(경영학과 1), 신지현(산업디자인학과 2), 유정은(금융학과 1), 이은솔(경영학과 2), 장소영(미술학과 1), 조민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 하채연(AI학과 3) 학생 등 모두 13명이다.
남현주 학생은 “평소 SNS와 홍보에 관심이 많아서 지원하게 됐는데 동아대를 대표하는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로 임명돼 기분이 좋고 더 열심히 해보고 싶은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고 신지현(산업디자인학과 2) 학생은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 다메이트를 대학생활의 소중한 경험으로 남길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동아대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다메이트’는 지난 2017년 1기가 만들어진 후 학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채널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맡고 있다.
박 처장은 이날 행사에서 “다메이트는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 예비 입학생들이 동아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역량과 열정을 쏟아 ‘대학생활에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할 수 있는 활동이 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