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홍천군보건소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뫼공원에서 ‘감염병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결핵예방,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한 예방교육과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홍보하기 위해 손씻기 뷰박스(휴대용 램프)를 활용한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야외활동 시 기피제 뿌리기, 밝은 옷 입기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OX퀴즈를 진행한다.
또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익혀 먹기, 끓여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한다.
이날 감염병 ZERO 캠페인 행사에서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해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보건소 무료 결핵검사’, ‘65세 이상 어르신 아무 증상 없어도 1년 1회 결핵검사’ 등 보건소 결핵사업을 홍보한다.
결핵은 활동성 폐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을 통해 결핵균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어 감염되는 질병으로 조기발견 및 꾸준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손씻기, 올바른 기침예절,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주민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