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재선)이 21일 LIG넥스원 김천하우스(공장)에서 김천 내 유일한 방위산업기업인 LIG넥스원으로부터 방위산업 진흥 기여 감사패를 받았다.
송언석 의원실은 이번 감사패 수여와 관련해 “첨단 국방과학기술 예산 확보 등 방위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실제로, 송언석 의원은 ‘2024년도 예산 심사과정’에서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서 한국형 3축 체계 구축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R&D 예산 확보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관련 예산들을 확보해낸 바 있다.
송 의원은 “숭고하지만 희생이 따르는 신성한 병역 의무를 기피하지 않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있을 우리 젊은 국군 장병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국회의원이 될 것”이라고 감사패를 받은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송 의원은 LIG넥스원 김천하우스에서 이건혁 LIG넥스원 생산부문장 등 주요 경영진과 환담하고 영내 작업장을 살폈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난 2014년에 김천하우스를 완공한 이후 송 의원 재임 중인 2021년 6월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L-SAM) 체계조립 및 점검장을 준공하는 등 김천하우스를 최첨단 유도무기 핵심 구성품 개발시설로 만들고 김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LIG넥스원 김천하우스는 천궁, 대함 미사일 등을 개발부터 생산·정비까지 하는 주요 시설로 꼽힌다. 또한, 김천에서 생산되는 천궁 미사일은 사우디아라비아로 수출까지 되고 있어, 향후 LIG넥스원 김천하우스를 기반으로 김천이 방위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NB뉴스=황수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