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는 10일 당사의 펫푸드 브랜드 ‘건강백서’와 ‘원데이케어’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펫푸드(반려견) 부문과 반려동물 덴탈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건강백서는 3년 연속, 원데이케어는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다. 올해는 19만 2000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의 펫케어 사업부는 건강백서, 원데이케어, 아나브러쉬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카길은 작년 한 해 동안 다수의 펫 박람회에 참가하고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소비자 접점에 집중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더욱 높였다.
건강백서는 2009년 론칭 이후 기능별, 연령별, 견종별 세분화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건강한 관절’, ‘건강한 피부’, ‘시니어’, ‘말티즈’, ‘푸들’ 등 반려견의 건강 또는 생애 주기 등 다양한 고민에 맞춰 케어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여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반려묘 건식 사료 4종 및 습식 주식 3종을 출시해 캣 카테고리까지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원데이케어는 반려동물의 하루 영양을 제품 하나만으로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펫푸드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는 반려견을 위한 ‘덴탈껌’ 4종, 컬러 푸드 컨셉의 유기농 건식 사료 ‘원데이케어 파이토랩’ 4종, 반려묘를 위한 ‘원데이케어 캣’ 건식 사료 3종 및 습식 주식 2종 등이 있다.
이번에 수상한 덴탈껌은 구강, 피부, 관절, 유산균, 눈 등으로 반려견의 구강 케어뿐만 아니라 건강 고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되어 있다. 그레인프리 무곡물 제품으로 곡물 알러지가 있는 반려견도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 중인 반려견에게도 부담 없이 급여 가능하다. 또한 연꽃잎 모양으로 디자인해 효과적인 치석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황윤석 카길애그리퓨리나 펫케어 사업부 본부장은 “소비자분들이 직접 주신 이 상이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 지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카길의 뉴트리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다채로운 활동 기회를 마련해 많은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