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12.29 10:56:15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시민 킨텍스(KINTEX) 주차 30% 할인 등 우대 혜택’을 실시한다. 2024년 새해 고양시민을 위한 행정성과 1호다.
지난 10월 고양시와 (주)킨텍스는 ‘고양시의 주차 편의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24년부터 ‘킨텍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고양시민은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전시 행사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동시에 주차요금을 30%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고양시는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 이후 주차 부족과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협조할 방침이다. 시유지인 주변 유휴지를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킨텍스를 찾는 관람객의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
이동환 고양시장은 “대한민국 전시복합산업 즉 마이스산업의 중심인 킨텍스와 손잡고 ‘시민을 위한 고양특례시’로 한 발 나아가는 것”이라며, “고양특례시의 글로벌 전시복합산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족도시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킨텍스 이재율 대표도 “한 번 더 찾고 싶은 킨텍스, 다시 오고 싶은 고양특례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고양특례시 출자기관인 킨텍스는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시장으로, 또한 산업 교류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고양시는 킨텍스 제3전시장까지 확장 추진하면서 대한민국을 전시 및 컨벤션 행사 강국으로 이끄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언급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