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 365세이프타운에서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열린 ‘해피 크리스마스 특별이벤트’ 행사에 2천여 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12년 365세이프타운 개관이래 처음 열린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PID레이저트론쇼, 관객과 함께하는 마술쇼와 서커스,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5가지 종류의‘크리스마스 굿즈 만들기 ▲전문 MC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산타와 함께하는 가위바위보 게임 ▲도전 안전골든벨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방문객들의 관심과 참여로 추억의 장이 됐다.
특히, 24일 진행된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00팀의 가족이 각양각색의 케이크를 만들며 가족 간에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는 전년 대비 500% 증가했으며, 태백 365세이프타운이 안전과 문화가 공유되는 지역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 행사가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한 태백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