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이색사회공헌㉞] 문화공연·학폭예방·학업지원…KB국민은행의 청소년 응원가

  •  

cnbnews 정의식기자 |  2022.12.29 09:31:05

청소년 30만명 단계별 맞춤형 지원
‘Z세대’와의 소통 위해 콘서트 열어
동아리 활동 지원해 학교폭력 예방

 

1:2 학습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에 참여 중인 대학생봉사단.(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보다 나은 세상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미래세대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 Dream Wave 2030’이 대표적. 2030년까지 30만명의 청소년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프로젝트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문화공연, 동아리 지원 등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을 늘렸다. CNB뉴스의 연중기획 <이색사회공헌> 서른다섯 번째 이야기다. <편집자주>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대표사회공헌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를 ‘KB Dream Wave 2030’으로 리빌딩한 후 보다 다양한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B Dream Wave 2030’은 2030년까지 30만명의 청소년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디지털교육 등 트렌드에 맞는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꿈꾸는대로' 진로 강연을 진행 중인 오은형, 김태호, 박세리 멘토.(사진=KB국민은행)

이 사업은 크게 ‘학습멘토링’과 ‘진로멘토링’, ‘지원사업’의 3부문으로 나뉘어있다. ‘학습멘토링’은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청소년의 성장 단계에 따라 다양한 맞춤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진로멘토링’은 직업환경의 변화에 발맞춘 미래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은 장학금, 도서관·아동센터·공부방 설립 등 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매년 수만여명의 미취학아동·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기회와 진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KPOP 스타 총출동…청소년 응원



이같은 학업 지원뿐 아니라, 대중문화를 통한 청소년과의 소통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9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는 1만여 명의 초청 고객이 참여한 ‘2022 Liiv(리브) 콘서트’가 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Liiv 콘서트는 KB국민은행이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대규모 문화 이벤트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Liiv 콘서트가 3년 만에 재개되자 티켓 응모 이벤트에는 총 12만 명이 몰리며 24:1이라는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9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Liiv 콘서트'에서 가수 싸이가 공연하는 모습.(사진=KB국민은행)

이날 콘서트는 MC를 맡은 정세운, 김도연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Kep1er(케플러), 헤이즈, 그레이와 로꼬, NCT DREAM까지 초호화 출연진이 차례로 무대에 오르며 1만여 관객을 열광케 했다. 마지막 무대는 싸이가 출연해 콘서트장의 열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이날 Liiv 콘서트는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서트로 진행되어 관객 전원에게는 플로깅백, 생분해성 플라스틱병을 사용한 생수, KF-94 마스크가 제공됐다. 또한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가정(휠체어석 제공) 고객 120여 명을 특별 초청해 함께 공연을 즐겼다.

 


문화예술의 힘으로 학교폭력 예방



KB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나름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5일 KB국민은행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 은행중학교에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했다.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 사업은 KB국민은행이 교육부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교 내 노후화된 유휴공간을 거울, 조명, 영상·음향설비 등이 완비된 뮤지컬 연습공간으로 리모델링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활동공간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2018년부터 매년 전국 8개 초·중·고등학교에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해 학생 상호 간 이해도를 증진하고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문화예술 멘토와 함께하는 아트월 제작, 뮤지컬 공연 준비, 미술 심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소통능력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15일 KB국민은행이 경기도 성남 은행중학교에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했다.(사진=KB국민은행)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하는 ‘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뮤지컬 동아리방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NB뉴스=정의식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