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화)~21일(수) 을지트윈타워 동관 2층, 조영남 기획전 열어
온라인은 BC카드에서 론칭한 미술품 거래 플랫폼 ‘payZ Arts’에서
미술품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아트스탁이 BC카드와 함께 전시회를 개최한다. 그 첫번째 전시회는 가수이자 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조영남의 기획전 ‘팝화투 팝아트’가 선정되었다.
오프라인 전시는 11월 8일에서 21일까지 을지트윈타워 동관 2층에서 열릴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는 11월 30일까지 BC카드 payZ Arts를 통해 해당 전시회의 그림 구매가 가능하다.
아트스탁은 미술품의 공모와 상장, 거래를 주관하고 있는 온라인 미술품 지분거래 플랫폼이다. 고가의 미술품을 1SQ(1cmx1cm) 단위로 나눠 여러 명이 구매할 수 있고, 개개인간에 서로 사고팔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실제 주식을 거래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조각구매가 아닌 작품 1점 전체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작품은 개인공간에 소장 및 전시가 가능하고 언제든 시장에 직접 Resale하여 시세차익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작품이 훼손 없이 온전히 보존된 것만 확인이 되면 추후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SQ만큼 아트스탁에 분할 상장이 가능하다.
아트스탁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BC카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전시까지 활동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