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홍지훈 씨(가명). 날씨도 추워지고, 코로나로 외출할 일도 적어졌지만 일부러 시간을 내서 걷곤 한다.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체중이 불어나고 있어 일명 '확찐자'가 되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지난 해 친구들을 통해 알게 된 삼성화재 애니핏 앱을 통해 걸음수를 체크하며 포인트도 쌓겠다는 목표가 생겨 하루하루 재미있게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달성 걸음 수를 보며 서로 경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 '애니핏 2.0'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운동 부족의 대안으로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걷기, 달리기 등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는 기존 '애니핏'에서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로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애니핏 2.0'은 기존 '애니핏'을 확대 개편해 골다공증케어, 건강위험분석, 건강검진예약, 마음건강체크 등 4가지 서비스를 추가했다. 각 서비스는 부문별 전문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된다.
골다공증케어는 골다공증 위험군 고객에게 골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건강정보 등을 제공한다.
건강위험분석은 고객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학 생체 나이와 질병 위험도를 분석하여 개인별 건강위험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외에도 맞춤형 스마트 건강검진예약과 스트레스, 우울증 등에 대한 자가진단이 가능한 마음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니핏 2.0' 앱 메인 화면에서 각 서비스를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니핏 2.0' 은 21년 1월에는 병원약국 찾기, 질병검색, 종합병원예약 서비스까지 추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개인용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및 장기보장성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보험료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