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실무’ 무료 교육 3월 25일까지 선착순 15명 모집
강진청년지원센터는 ‘2022 취미잡고(JobGo)’ 역량강화 첫 프로그램인 엑셀실무 교육 참여자를 3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2 취미잡고(JobGo)의 첫 프로그램인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모집해 3월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청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강진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49세 미만 청년이라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해 청년들의 업무 능력을 높이고, 지역 소재 기업들과 청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엑셀실무’ 교육은 전남도와 강진군이 추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했던 관내 10여개 기업들과 청년들이 제시한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들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청년 역량 강화 직무능력으로 ‘컴퓨터 활용’과 ‘업무 문해력’을 꼽았다. 이에 청년지원센터는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엑셀 실무’ 교육과 ‘업무 문해력’ 향상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강진청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친 청년들을 위해 매달 원데이클래스 형태의 다양한 취미여가 활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강진청년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남기신 글 중에 ‘내가 사는 공간에 정성을 쏟아 일상의 기쁨을 만끽하라’는 말이 있다. 관내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