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탐구·관찰·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유산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백제 문화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제18기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박물관 상상 탐험대!” 입학생을 모집한다.
제18기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는 부여군 내 초등 5~6학년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3월 13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월 2․4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백제’를 주제로 우리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창작 활동·답사 등 14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박물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감안하여 상반기는 비대면, 하반기는 대면 수업 위주의 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 형태를 유연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증강현실(AR)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비대면으로도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며, 이와 더불어 전시연계 프로그램과 유적지 답사 등 다채로운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9일~28일까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이다.
신청 후에는 자료실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 접수 또는 어린이박물관 사무실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