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가 시민들이 페이스북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양시 SNS 이용가이드 영상을 무료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매뉴얼은 9편의 에피소드형 영상으로 구성해 기존의 지루한 교육물에서 벗어나 정보에 재미를 더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부터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 등 핵심 기능에 이르기까지 페이스북 이용 방법에 대해 청춘 커플의 알콩달콩 연애 이야기로 엮어내 재미있게 소개한다.
또한 단계별 실습 화면도 제공해 SNS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밖에 고양시 60여개 부서의 페이스북을 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고양SNS허브의 사용법도 담았다.
이현옥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이 시정에 직접 목소리를 내는 것은 시민참여자치의 근간인만큼 SNS 채널이 시민의 실시간 소통창구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시정에 참여·소통할 수 있도록 SNS이용매뉴얼 보급을 비롯해 시민기자단, 시민공모전 등 다양한 SNS 소통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이용가이드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추후 고양시 SNS, 관공서 TV, 시민교육 등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최근 최성 고양 시장이 2016 소통CEO분야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2013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5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공공부문 종합대상 등을 수상해 4년 연속 소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