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13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16 제1회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2016 제1회 북콘서트'는 제6회 경산시민 독서감상문대회 및 북콘서트 사업내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번 강연을 통해 청소년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확대할 계기를 마련하려 준비된 행사이다.
'북콘서트'의 주인공은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재승 교수이다.
정 교수는 일상 속의 과학을 재미있게 담은 과학 교양서 '과학 콘서트'로 '대중 과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현재는 뇌과학 연구를 통한 성과를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고 그 내용을 방송이나 강연을 통해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이날 북콘서트에서는 저자가 미처 책에 쓰지 못한 뒷 이야기, 집필 후 저자의 새로운 생각들과 독자들이 책을 보면서 의문을 가졌던 점, 저자에 대한 궁금한 점 등을 서로 이야기 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 저자와 독자 간의 거리를 좁히고 책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질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는 항상 어떤 결정 앞에 놓이게 되는데 우리가 내린 결정을 후회 하기도 하고 선택의 순간에도 결정을 빨리 내리지 못하곤 한다.
이번 강연에서 저자는 이처럼 우리가 정치적인 선택을 하고, 경제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동안 뇌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 지를 설명한다.
한편 북콘서트를 통해 우리는 선택과 결정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더 나은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