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1차 모집 합격자 발표에 이어 2차 신편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다음달 12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이에따라 정규 4년제 대학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아세안지역경영학부, 금융회계학부, 공공관리학부인 총 8개 학부를 모집하게 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무이한 외국어특성화 사이버대학이자 외국어를 중심으로 하는 인문학과 사회계열의 실용학문을 융합한 '융복합선도대학'이란점이 특징이다. 특히 60년 전통의 세계 3위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대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그대로 재현한 점이 글로벌 시티즌십을 지닌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15학년도 신학기부터 집중학기제를 도입하여 신입생의 경우 3년 만에 3학년 편입생의 경우 1.5년 만에 최단기 졸업이 가능해졌다는점이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학원 진학을 계획한 학생이라면 도전해 볼만 하다.
여기에 학생들이 학위취득과 동시에 유망 자격증 및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격증취득 중심의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요건을 충족될 경우 다양한 언어에 대한 CUFS 번역사 자격증, CUFS 지도사 자격증 및 CUFS TESOL 수료증, Anaheim University-CUFS TESOL 수료증, Anaheim University-CUFS TEYL 수료증, 글로벌한국어교원 수료증 등 민간 자격증 및 수료증을 발급한다.
뿐만 아니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학습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Need Base의 장학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확대·신설된 2015학년도 1학기 장학제도로 신학기부터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직장인, 주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무조건 장학금이 지원되어 오히려 한 학생이 여러 가지 장학 대상에 해당될 수 있기 때문에 장학내용을 꼼꼼히 살펴 본인에게 유리한 장학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아세안지역경영학부, 금융회계학부, 공공관리학부 등 3개 학부를 신설하는 사이버외대의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ID: @cufs)에서는 실시간 입학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