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2024 올해의 SNS’ 최우수상

유튜브 공공기업 부문…SNS 활용 승강기 안전 강화

최서영 기자 2024.11.21 17:51:54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관계자가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해 2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유튜브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해 올해로 10회째 열리는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쇼셜네트워크 서비스의 각 매체별 활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관에 수여하는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200여 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전문가 평가(60%)에서 KoELSA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유튜브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특히 KoELSA는 인기 유튜버 헤이지니와 함께 제작한 어린이 승강기 안전교육과 안전수칙 영상을 제작해 7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는 어린이들을 위한 ‘EBS 안전초코 핫초코’ 콜라보 영상과 태권도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고령자 맞춤형 영상을 제작해 승강기 취약계층의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는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종철 KoELSA 교육홍보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대국민 소통으로 승강기 안전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계층별 맞춤형 승강기 안전 정보를 전달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