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가 2024년 학부 저학년을 대상으로 ‘창대한 A+ Career Care’를 실시해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립창원대 취업전략센터는 지난 5월부터 6개월간의 일정으로 저학년 재학생 20명을 선발하고, ‘창대한 A+ Career Care 프로그램’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25학년도 무전공 신입생들의 진로 탐색 및 전공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맞춤형 지도 기반으로 시범 운영됐다.
‘창대한 A+ Career Care 프로그램’은 ▲전공‧진로 탐색 ▲전문가 코칭 ▲팀 프로젝트 ▲전공 선배 멘토와 멘토링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목표 설정 및 달성하기 위한 전략 수립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세부 커리큘럼으로 구성·운영됐으며, 성과 발표를 통해 우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국립창원대 취업전략센터 박정식 센터장은 “창대한 A+ Career Care는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과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구체적인 목표 설정 및 학생들의 학업과 커리어 여정에 있어 중요한 첫걸음이 될 프로그램이라 자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