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는 11일 오후 부경컨벤션홀에서 ‘2024년 PKNU 진로 및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인사 및 채용 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이날 박람회에는 40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관과 현직자관을 비롯해 홍보관, 이벤트관 등 50여 개 부스가 마련된 가운데 14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기업관 부스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의 면접과 채용정보 및 인재상 안내 등을 안내하고 현직자관에서는 국립부경대를 졸업하고 대기업 등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로 구성된 20명의 부경커리어멘토단이 후배들에게 개별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홍보관에서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노동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재육성재단, 창업U패키지,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사업단 등 취·창업 관련 기관과 사업단들이 참가해 관련 정책과 사업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이미지컨설팅, 진로취업상담 타로카드, 인생네컷 촬영 등 이벤트 부스도 운영했다.
한편 국립부경대는 학생역량개발과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해마다 취·창업박람회를 열어 대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