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진로취업지원실(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은 지난 5월 29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경남도내 12개 마이스터·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146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도내 고등학교와 함께하는 꿈을 잡(JOB)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경상국립대가 국가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학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또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특강을 운영함으로써 진로 설정과 취업역량을 강화해 주는 사업이다.
이 과정은 지난해에 경남 도내 9개교 마이스터·특성화고 재학생 61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는데 도내 고등학교 대상 희망 수요를 조사한 결과 ‘사업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의견이 100%로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로 특강’, ‘2024년 채용 트렌드’, ‘국내기업 분석’, ‘업종·직종별 직무특강’,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유형별 대응 전략’, ‘면접 스피치 & 이미지 메이킹’, ‘직장 적응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실전 모의 면접’으로 구성돼 있다.
도내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함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진행이 기대된다. 희망 프로그램으로는 입사지원서 특강, 면접특강 순으로 나타남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의 다각화를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