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8.22 15:02:52
경상국립대학교는 22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2024학년도 1학기 개척강의상 및 우수강의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는 탁월한 교수 능력으로 학생을 지도함으로써 교육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모범이 되는 교원에게 학기별로 상을 수여한다. 전임교원에게는 개척강의상을, 비전임교원에게는 우수강의상을 수여한다.
개척강의상 수상자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성상현 교수, 법과대학 법학과 박준영 교수 ▲이공 계열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김지현 교수, 공과대학 건축학과 김동규 교수, 해양과학대학 해양경찰시스템학과 이태호 교수, IT공과대학 전기공학과 이기영 교수 ▲의학 계열에 간호대학 간호학과 강경림 교수 등 7명이 선정됐다.
우수강의상 수상자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이수민 강사,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임창하 강사, 법학연구소 김두상 학술연구교수 ▲이공‧의학 계열에 공학연구원 윤성규, 윤석민 학술연구교수 등 5명이 선정됐다.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은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양질의 강의를 해주신 교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강의 방법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동료 교원 여러분과 공유해 우리 대학교의 강의 수준을 높여주시기를 당부드리며 계속 좋은 강의로 후학 양성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2024학년도 하반기 중에 우수한 강의 사례를 주제로 수상 강연을 해 우수 강의 방법을 학내 구성원과 공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