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대학본부 인송홀에서 '2024년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창원대 교육본부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전남대 사학과 김봉중 교수의 '역사 속에서 찾는 미래지향적 리더십'과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함성득 원장의 '새로운 리더십의 모색'이라는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김봉중 교수는 역사적 사례를 통해 미래지향적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함성득 원장은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새로운 리더십의 방향을 제시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포럼에서는 학생, 교직원, 지역 사회 구성원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모여 리더십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펼쳤고 참가자들은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과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활발한 의견 교환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국립창원대 교육본부 김혜정 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리더십을 탐구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며 “다양한 관점에서 리더십을 재조명하고 이를 통해 우리 대학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립창원대는 미래지향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립창원대는 리더십 포럼, 세미나, 워크숍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구성원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