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와 해군사관학교는 지난 30일 국립창원대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과 이수열 해군사관학교 교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교육, 연구 및 기술, 산학연, 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국립창원대는 이번 협약에 기반해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해군사관학교 이수열 교장은 협약식에서 “국립창원대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사관생도 교육의 질적 향상뿐만 아니라 양 기관의 연구 및 기술 교류 등 폭넓은 분야에서 상호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창원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미래혁신 교육과 연구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글로컬대학으로서 지역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 체결 후 이수열 교장은 ‘해양 리더십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참석한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항해’를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