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7.31 14:46:31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김해뒷(do-it)고기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시피 모집은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하며 김해에 주소를 둔 시민과 요식업 사업체라면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김해뒷고기를 활용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것이며 지원 방법은 공모 신청서, 레시피 설명서, 레시피 영상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가를 통한 서류 심사 및 일반인 대상의 시민투표의 과정을 통해 심의가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30만 원의 시상금과 ‘2024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 입점권’이 지급된다.
해당 공모는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지난해에 처음 개최한 김해뒷고기 푸드페스타는 첫해만에 참여자 약 6000명 동원 및 완판 등을 달성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특수부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김해뒷고기가 김해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공모전과 함께 참여형 투표와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김해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한 내용은 문화도시 김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문화도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