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과 ‘TIGER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은 액티브 ETF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안내서다. 액티브 ETF는 액티브 펀드와 ETF(패시브형)을 결합한 상품으로, 적극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로 비교지수 수익률 초과 달성을 목표로 한다. 최근 인공지능(AI), 테크(Tech) 등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테마형 ETF 가운데 패시브형에 비해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 적극적인 종목 선택 및 배분이 가능한 액티브 ETF가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에서는 TIGER 액티브 ETF 8종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AI코리아그로스액티브’ ‘TIGER 배당프리미엄액티브’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등 국내주식형 4종, ‘TIGER 글로벌AI액티브’ ‘TIGER 글로벌멀티에셋TIF액티브’ ‘TIGER 글로벌메타버스액티브’ ‘TIGER 글로벌BBIG액티브’ 등 해외주식형 4종의 액티브 ETF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가이드북에서는 상품별 투자 포인트 및 운용역(펀드매니저)의 시장과 산업에 대한 분석과 예측이 담겨있다.
‘TIGER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은 다양한 세제 혜택 등으로 국민 필수 투자 계좌라고 불리는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활용법을 안내한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중개형 ISA 가입자 수는 약 411만명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개형 ISA 장점을 소개하고, ISA 투자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자주하는 질문 TOP10’ 등을 담은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TIGER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은 TIGER ETF를 중개형 ISA 계좌에서 효과적으로 투자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자산형성이 필요한 2030을 위한 TIGER ETF 5종’ ‘자산관리가 필요한 4050을 위한 TIGER ETF 5종’ 등 세대별 투자 전략과 중개형 ISA에서 투자 가능한 TIGER ETF 라인업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납입한도 상향법 등 다양한 계좌 활용 팁도 담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액티브 ETF’ 및 ‘TIGER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21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2종의 가이드북을 다운로드하고,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성태경 대표는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단순한 상품을 넘어 ETF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 전략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ETF 투자자들을 위한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