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대고객 이벤트(따뜻한 봄날 TDF로 퇴직연금 Warm-up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퇴직연금 대고객 이벤트는 DC/IRP 기존 가입자와 개인IRP 신규 가입자로 대상을 구분해 진행되며 조건 충족에 따라 경품을 보내준다.
'DC/IRP 기존 가입자 대상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자가 일정 금액 이상 TDF 상품을 운용하면 해당 운용사 별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500만 원 이상은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 원 ▲300만 원 이상은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 원 ▲100만 원 이상은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 ▲50만 원 이상은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개인IRP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BNK경남은행 개인IRP를 신규로 가입한 고객이 가입 조건을 충족하면 커피쿠폰을 해당 TDF 운용사 별로 제공한다.
▲개인부담금을 100만 원 이상 적립하고 적립금의 50% 이상을 TDF로 운용한 경우 커피쿠폰 1매 ▲개인부담금을 10만 원 이상 적립·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적립금의 100%를 TDF로 운용한 경우 커피쿠폰 1매 ▲1000만 원 이상의 퇴직금을 수령하고 적립금 중 30% 이상을 TDF로 운용한 경우 커피쿠폰 3매 ▲타금융회사에서 BNK경남은행 개인IRP로 500만 원 이상 계약이전하고 적립된 금액의 30% 이상을 TDF로 운용한 경우 커피쿠폰 2매를 보내준다.
퇴직연금 대고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연금신탁사업단 이정훈 단장은 "개인IRP는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준비해야 할 필수 금융상품이며 직장인과 개인사업자에게는 세액공제를 통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대표적인 적인 절세상품이다. 지난해부터 연금계좌 납입금액에 대한 세액공제 한도가 대폭 늘어나 혜택이 커진 만큼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들은 이번 이벤트 기간에 맞춰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인IRP는 연간 납입액의 900만 원을 한도로 가입자의 소득수준에 따라 13.2%부터 16.5%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예상시기를 목표시점으로 해 생애주기에 따라 펀드 내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하는 글로벌자산배분 펀드로서, 개인IRP와 같이 장기적 관점으로 운용돼야 할 연금자산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