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관광주간과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호텔엔조이, 이지웰페어와 국내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인천여행 특별 기획전을 마련한다.
회원수 약 63만명, 1일 평균 페이지뷰 28만에 달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 호텔예약사이트인 호텔엔조이는 “인천 좋거나 더 좋거나! 가족여행 갈래요?” 라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인천 호텔을 예약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호텔엔조이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 인천호텔 이용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료 숙박권 10매를 제공한다.
삼성과 LG를 비롯한 국내 대표 기업 및 정부 공공 기관 1,000여 개, 144만명의 임직원이 이용하는 복지 사이트 이지웰페어도 5월 한 달간 펜션, 호텔, 패키지 상품 등 총 26개의 인천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연다.
또 사이트에서 인천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4명에게 통합외식상품권,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음료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5월 관광주간·가정의 달 온라인 인천관광 특별 기획전은 호텔엔조이(www.hotelnjoy.com) 또는 이지웰페어(www.ezwel.com)에 가입되어 있는 각 회사 복지사이트에서 5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5월은 국내 관광수요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이고, 특히 개별여행객은 국내시장의 97%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사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 유치 및 인천관광 이미지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