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희기자 | 2014.11.14 13:25:27
청년정책발전을 위해 다양한 청년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청년위원회의 ‘귀(耳)’ 가 되어 정부와 청년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정부의 청년대상 사업에 대한 상담 및 정보 제공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조된 상담버스를 이용하여 전국 방방곡곡의 청년들과 소통하는 ‘2014 찾아가는 청년버스’ 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10시부터 17시까지 인하대에서 행사를 실시한다.
18일 첫날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사회적기업진흥원, 금융감독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참여하여 우수 중소기업·중견기업 안내 및 취업정보 제공 창업 관련 상담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사회적기업 관련 정보 및 소셜벤처 관련 상담, 정부 학자금대출 및 청년․대학생에 대한 긴급 자금 대출과 대학생을 위한 신용회복지원 콘텐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일째인 19일에는 산업인력공단, KOICA, KOTRA ,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참여해 해외 취·창업, 인턴 관련 컨설팅 및 프로그램 안내와 해외 파견 봉사단 안내 및 월드프렌즈 해외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버스가 정차하는 동안 미니 카페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진로적성검사 및 상담을 실시할 수 있으며, 취업상담사와 취업을 위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