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마술대회 올해 10월에 열린다 !
2014년 세계마술연맹 아시아대회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안성우)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4일간)까지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세계마술연맹(FISM)의 아시아대회(이하 피즘아시아)에 전세계 30여개국 1000여명의 마술사들이 참가해 인천을 마술로 물들일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피즘(FISM)은 66년전 프랑스 파리에서 만들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마술인 단체로 60여년 전부터 피즘세계마술 챔피온쉽을 주최해 왔다.
2008년 이후로 차차 피즘아시아, 피즘유럽, 피즘북아메리카, 피즘남아메리카, 피즘오세아니아 등 대륙별 대회를 개최해 왔다. 피즘아시아 역시 2008년 시작으로 2011년 홍콩에서의 대회가 성공을 거두면서 아시아 최고의 대회로 자리 잡아왔다.
3년에 한번 열리는 피즘아시아 대회는 무대마술 4종목(매니플레이션, 제너럴, 코메디, 일루젼) 및 클로스업(근거리)마술 3종목(카드 ,마이크로, 팔러)로 나뉜다.
이번 개막식을 기점으로 아시아 40억분의 1, 최고의 마술사를 선발하는 피즘아시아 마술선수권 대회 및 일루져니스트 이은결의 특별공연, 국내외 최정상 마술사들이 함께하는 특별 갈라쇼, 렉처, 세미나, 전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즘아시아 관계자는 2011년 이후 높아진 아시아의 수준을 반영한듯, 이번 대회는 상당수의 아시아 국가들이 국가대표를 내지 못했으며, 현재 확정된 아시아 8개국 70여명의 국가 대표 마술사들이 자국의 명예와 그랑프리의 영광을 걸고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조직위에서는 특히 한국(20명), 일본 (17명), 대만 (10명)이 가장 높은 수준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대회 최고의 영광인 무대 그랑프리는 천재 예술가 덴덴(일본), 세계적인 테크니션 이기석, 2014 북미 최대의 마술 컨벤션 대회에서 우승한 이훈이 예상된다.
클로스업 그랑프리는 한국의 박설하와 일본의 테니치로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다.
올해 벌어진 북미 최대인 IBM-SAM 컨벤션 대회에서, IBM은 이훈, SAM은 덴덴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으며, 피플 초이스는 이훈에게 돌아가 이훈의 판정승으로 마무리 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출전자에게는 2015년 이탈리아에서 열리게 될 피즘 세계대회의 출전권이 부여되며, 이곳에서 입상할 시에는 세계적인 마술사로 발돋움 할 수 있다.
2012년 영국 블랙풀에서 열린 피즘 세계마술대회에 출전하여 64년 역사상 아시아인 최초로 무대마술 그랑프리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을 뿐만 아니라, 그 해 피즘 세계대회에서 한국대표팀은 8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전체 3분의 1의 상을 휩쓸고, 피즘 역사상 한 국가 최다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마술인들을 놀라게 했던 유호진(21)마술사는 2011년 피즘 아시아에서 무대마술 그랑프리를 수상자이다.
유호진 마술사는 피즘아시아 그랑프리 이후, 아시아인 최초 피즘 그랑프리, 미국 마술예술학회에서 최연소 올해의 마술사상 수상, 세계 공연계의 수도인 미국 브로드웨이 최고의 극장인 Marquis(마커쉬)극장 ‘일루져니스트’ 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주연 데뷔 등의 일이 생겼다며, 아직도 꿈만 같다고 말했다.
한국은 2013년 중국 마카오에서 개최된 AMA(아시아 마술연맹) 연례회의에서 아시아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진 중국을 상대로 피즘아시아 유치 경쟁에 나서 중국에 13대 9로 유치에 성공했다.
부산을 비롯해 여러도시에서 개최에 대한 제안이 있었지만 인천으로 최종 결정을 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데이비드 카퍼필드 보다 많은 수익을 거두고 있는 중국의 국민 마술사 류첸(대만), 유럽의 슈퍼스타 루이스 데마토스(포르트갈), 방송계의 신화 미스터 마릭(일본), 세계 최고의 맨탈리스트 맥스 메이븐(미국)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알려진 마술사들이 함께하고, 국민 마술사 최현우, 세계적인 일루젼 아티스트 이은결, 아시아인 최초의 피즘 그랑프리 유호진 등의 슈퍼스타들이 심사, 렉처 ,세미나, 갈라쇼 등에 참여하면서 행사는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제2의 유호진, 아시아 40억 분의 1 최고의 유망주 마술사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했다.
기타 사항은 (http://www.2014fismacm.com)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