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 위클리픽-유통] 한화 3남 김동선, 스탠포드대 학생 만나 강의 外

홍지후 기자 2025.04.04 12:05:05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김해시, ‘일자리 창출’ MOU 체결


(왼쪽부터) 김명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김해고용센터소장, 박종환 김해시 혁신경제국장, 이정웅 CLS 채용부문 상무가 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김해시청에서 김해시,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일 열린 협약식에는 박종환 김해시 혁신경제국장, 이정웅 CLS 채용 부문 상무, 김명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김해고용센터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쿠팡은 김해 지역 청년층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수도권으로의 인구 유출을 방지하는 데에 기여할 방침이다. 쿠팡은 김해 스마트물류센터에서 약 145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규 채용 인원의 40%를 2030 청년층으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서 송태석 작가 개인전 개최


롯데백화점 동탄점 송태석 작가 개인전 'My Story'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까지 동탄점 1층 갤러리티에서 송태석 작가 개인전 'My Story'를 연다.

 

송태석 작가는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작품들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표작 '스마일 달항아리' 작품과 작가의 회화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앱 내에서 관람 인증 사진을 응모하고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플러스 친구 등록 및 갤러리티 인스타그램 내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마일 달항아리 S (1명)', '스마일 달항아리 포스터(3명)' 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독서 플랫폼 '윌라'와 체험형 휴게 공간 마련


현대백화점 '리스닝 라이브러리'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목동점 7층과 신촌점 지하 2층에 휴식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 '리스닝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 

 

리스닝 라이브러리는 점포 내에서 오디오북·전자책 등 독서 플랫폼 '윌라'의 콘텐츠와 함께 휴식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이다.

이 공간에는 LP바를 모티브로 윌라의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1인용 좌석과 오디오북을 들으며 감상을 적어볼 수 있는 공간 등 콘텐츠 체험존도 마련됐다.

 


코웨이, 제36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코웨이 제36기 정기주주총회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지난달 31일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코웨이 본점에서 제36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자기주식 소각을 위한 자본금 감소 등의 안건이 상정돼 최종 승인됐다.
 

코웨이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주주환원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자사주 약 65만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더불어 향후 자사주 매입∙소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총주주환원율을 20%에서 40%로 대폭 상향하고,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화 김동선, 美 스탠포드대 학생 만나 강의 진행


강의를 진행하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사진=한화 갤러리아)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미국 스탠포드대학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미국,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지역 출신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사회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 ▲한국 문화를 활용한 비즈니스 마케팅 등 여러 주제로 질문을 던지고 자신들의 의견을 이야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한 김동선 한화갤러리아·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에게 질문 세례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성공 비결 등 유통·서비스 부문의 성과와 향후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었다.

김 부사장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며 “푸드테크로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더 좋은 원재료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맨 위로

네티즌 의견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