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상반기 신입직원 공채

이성호 기자 2025.03.31 16:57:52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5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183개 새마을금고에서 272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입사지원서는 내달 8일까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채용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5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필기전형은 4월 26일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실시된다.

 

필기전형 시 지원자의 역량 점검을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진행한다.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역량과 열정 등을 평가하게 되며, 면접 평가자로 외부 면접위원 1명 이상이 참여하고, 모든 면접 평가자는 지원자와 친·인척 등 특수관계가 없다는 서약서 및 확인서를 제출해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 등재되며, 2025년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까지 본인이 응시한 지역과 인접한 새마을금고에서 신입직원 채용 시 추가로 면접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맨 위로

네티즌 의견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