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 학부모 연수’ 운영

박용덕 기자 2024.04.03 10:55:51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150여 명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서부교육청)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교육과정, 자유학기, 학교 생활 안내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150여 명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3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연수는 ‘내 아이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중학교 1학년 학부모에게 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기, 중학교 생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1학기 170시간 이상 진행되는 자유학기 안내에 중점을 뒀다.

1부는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및 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중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 ▲바르고 건강한 학교생활 ▲학교생활기록부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2부 ‘자유학기 이해 및 운영의 실제’에서는 ▲자유학기란? ▲자유학기 활동 ▲진학 ▲진로상담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 등 안내로 구성됐다. 또 자녀의 알찬 중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한 소개도 같이 진행됐다.

한 연수 참여 학부모는 “이번 연수로 교육과정과 자유학기, 중학교 생활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우리 아이의 진로 탐색과 소질, 적성 개발에 적극 활용해야겠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가 자녀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하고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학부모 연수를 통해 적극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