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우수 스타트업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정의식 기자 2022.09.22 14:50:12

(왼쪽부터)롯데건설 구경영 미래혁신팀장, 김재권 영남지사장,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송용준 센터장, 제하나 창업지원팀장.(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되는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28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건설 본사에서 ‘프라이빗 밋-업데이(Private Meet-up Day)’에 참여할 예정이다.

‘프라이빗 밋-업데이’에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1:1 미팅 기회가 제공되며,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DT 기술(AI/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 등) ▲모니터링(드론/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모니터링 등) ▲신소재/신공법(스마트 창호/지반 보강 등) ▲관련 플랫폼(자재/건설사업 관리 등) ▲ESG(건설 현장 탄소 저감 아이디어 등) ▲그 외 주택 고객서비스(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메디컬 체크 등)사업을 포함한다.

롯데건설과 함께 개방형 혁신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할 전국 소재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과 서로 큰 시너지를 창출할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상생 경영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