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스탁, ‘권용택 작가 작업실’ 탐방 행사 개최

손정민 기자 2022.08.18 16:47:30

사진=아트스탁

온라인 미술품 지분 거래 플랫폼인 아트스탁이 고객들을 초청해 권용택 작가의 작업실을 탐방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아트스탁 측은 미술작품을 공모와 상장을 통해 1SQ(1㎝X1㎝) 단위로 지분을 나눠 거래하는 온라인 미술품 지분거래 플랫폼에 상장한 작가들의 작업실을 탐방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라도 나주와 경북 포항에 이어 이번 방문지는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권용택 작가의 작업실인 ‘하오개그림터’이다.

권용택 작가는 생태주의 미술작가인데, 이는 민중적 삶과 유리된 자연을 찬미하는 대신, 자연에 녹아든 시대적 현실, 즉 생태를 발견하고자 한 작가의 의지를 축약한 말이다. 그의 작품에 나타난 자연은 도피처이기보다는 우리를 지켜보아 온 역사의 관찰자로 이해할 수 있는데, 이런 그의 작업 태도는 1987년 6월 민주항쟁 이후로 ‘새벽’ 동인에서 활동하며 민중미술과 사실적 화풍의 작업들을 제작했던 것의 연장선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27일 토요일 오전 8시에 서울 잠실에서 출발하며 강원도 소재의 미술 전시회 관람과 작가 작업실 탐방, 작가와의 담화 등으로 이뤄진다. 아트스탁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 문의와 신청은 아트스탁의 카카오채널이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아트스탁은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매월 롯데월드타워 30층에서 아트 애널리스트 교육과정과 아트서포터즈 교육을 진행하고, 미술과 아트테크와 관련된 강연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