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함양군의회 원구성 마무리…의장 박용운·부의장 정현철 선출

최원석 기자 2022.07.02 22:00:35

임시회 본회의장 전경. (사진=함양군의회 제공)

함양군의회는 1일 제269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 선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 등 제9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제9대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에는 박용운 의원(2선, 나 선거구)이 의장으로, 정현철 의원(2선, 가 선거구)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권대근 의원(초선, 가 선거구), 기획행정위원회 정광석 의원(초선, 다 선거구), 산업건설위원회 양인호 의원(초선, 다 선거구)이 각각 선출됐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이용권 의원(간사), 임채숙 의원, 정현철 의원이 선임됐으며, 산업건설위원회에는 위원장을 포함, 배우진 의원(간사), 권대근 의원, 서영재 의원, 김윤택 의원이 선임됐다.

박용운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열심히 봉사하면서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좋은 귀감이 되어 보다 깨끗하고 성숙된 의회상을 정립할 것”이라며 “개인의 생각은 배제하고 의원 상호간의 협의를 통하여 집행부와 상생과 협력 역활을 수행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제9대는 한 차원 성숙된 모습으로 군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 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원 구성을 마친 함양군의회는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