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취임…"꿈이 이뤄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조성"

최원석 기자 2022.07.02 21:58:07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제공)

민선 8기 홍태용 김해시장의 취임식이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시민사회단체 대표,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공직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하공연,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세지 낭독, 시민축하영상, 이행 약속 서명,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홍태용 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새로운 김해를 향한 열망 덕분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며 “평범한 꿈과 행복이 실현되는 온기 가득한 시정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 한분 한분의 힘을 모아 어떠한 난관과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소통과 통합으로 흔들리지 않는 시정 운영을 하겠다”며 “시민들에게 약속드린 4대 핵심 공약을 중심으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민선 8기 김해시 4대 핵심 공약은 ▲시민들의 건강주권을 책임지는 공공의료원 설립 ▲동북아 물류산업의 거점 스마트 물류단지 400만평 조성 100년 먹거리 준비 ▲광역철도망 조기 구축과 친환경 트램 설치로 김해가 중심이 되는 대중교통망 확충과 시민 교통 편의 제공 ▲청년 공유공간 Station-G, 유아와 맘(Mom)을 위한 복합공간 Station-L 조성이다. 홍태용 시장은 끝으로 “공존과 포용, 소통과 통합, 공정과 상식이 바탕이 된 ‘문화적 시정’을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장 맨 앞쪽 좌석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평범한 시민 16명이 초청됐으며, 이는 소통과 통합으로 시민 곁으로 다가가겠다는 홍태용 시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홍태용 김해시장 부부와 시청 직원, 시민 등이 취임식 행사에서 손팻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제공)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