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스테이지에서 임윤찬 연주 실황 본다

선명규 기자 2022.06.21 09:15:15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문화·예술 콘텐츠 서비스인 U+스테이지를 통해 세계적 권위의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결승 연주 실황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U+스테이지’는 고객들이 집 안에서도 전시·공연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U+스테이지를 론칭한 이후 클래식, 뮤지컬, 오페라,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19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에서 막을 내린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결승 공연 실황을 담았다. 올해로 60년이 된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는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피아노 콩쿠르로 불린다.

올해 18세인 임윤찬 피아니스트는 이번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 결승 라운드에 오른 최종 6인 중 최연소 참가자로, 1·2차 경연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과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연주해 관객과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대회에서 한국인 피아니스트의 수상은 2013년 손열음(2위), 2017년 선우예권(우승)에 이어 세 번째다.

LG유플러스 고객은 U+tv와 U+모바일tv에서 ‘U+스테이지’ 메뉴를 선택한 뒤,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결승 1차 연주 실황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2차 공연은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