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양환경보호 공익기금’ 해양경찰청에 전달

이성호 기자 2022.05.13 17:52:17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진균 수협은행장(왼쪽)과 정봉훈 해경청장(가운데), 김욱 W재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13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을 찾아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공익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2020년 해양경찰청‧W재단과 손잡고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판매금의 일정액을 해양환경보전 활동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액 은행 부담으로 출연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금 전달을 실천했다는 것.

이에 앞서 지난달 27일 해양환경공단에도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공익기금’ 6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는 설명이다.

해양환경보호를 위한 수협은행의 대표적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은 출시 이후 3년째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현재까지 24만좌가 넘게 판매됐다는 소개다.

김진균 은행장은 “해양플라스틱은 바다에 서식하는 생물 뿐 아니라 해양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플라스틱 사용 자제 등 근본적인 대응책이 필요하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청‧W재단과 긴밀하게 협력해 국민들이 해양환경오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