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7월부터 박재범의 ‘원소주’ 판매 개시

김수찬 기자 2022.05.04 09:52:20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주류회사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주류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다. 원스피리츠가 앞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원소주’의 후속 상품이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 해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측은 원소주스피릿의 판매처로 GS25가 결정된 배경으로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의 제휴 이벤트 확장 등을 꼽았다.

GS25는 업계 1위의 점 당 매출 실적, 독보적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보유, 중소 파트너사인 원스피리츠와 다방면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확보 등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메시지가 통했다고 평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스피리츠가 MZ세대들과 문화의 영역을 뛰어 넘어 리테일 영역에서도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뜨거운 관심을 보였던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이번 상품을 동원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해 고급 증류주 시장에 큰 이정표를 남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