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예능 ‘편스토랑’에 파트너사로 참여…우승 메뉴 상품 구현

김수찬 기자 2022.05.02 10:20:21

사진=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가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5월 6일 방송분부터 새로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편스토랑 경연을 통해 3주마다 우승 메뉴가 확정되면 GS25가 즉시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우승 메뉴와 거의 동일한 상품의 구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 등에 가장 중점을 두고 편스토랑 측과 지난 6개월 간 실무 협의를 가졌다.

5월 6일부터는 GS25의 담당 MD가 편스토랑 경연 메뉴의 맛 평가와 편의점을 통한 상품 출시 용이성을 검토하기 위해 편스토랑 쉐프들과 함께 방송에 출연한다.

또한 우승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대량 생산할 때, 메뉴의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전직 호텔 쉐프 출신 직원들로 구성된 GS25의 식품연구소가 시제품을 만들어 편스토랑 측과 정교한 협의를 거치기로 했다.

우승 메뉴가 확정되는 방송이 방영되면, 해당일 밤 10시부터 원하는 소비자들이 우승 메뉴 상품을 쉽게 구할 수 있도록 GS25 모바일앱(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매장 수령 예약 구매가 가능토록 했다.

GS25 외에도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이 보유한 다수의 유통 채널을 통해서도 상품이 출시된다.

박준형 GS25 디지털마케팅팀장은 “GS25가 이번 편스토랑의 새로운 파트너로 참여하며 가장 중점을 둔 점은 시청자들에게 주는 재미를 넘어 우승 메뉴 본래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 될 수 있도록 정교한 노력을 한 부분”이라며 “GS25 뿐 아니라 GS리테일이 보유한 온오프 채널을 총동원해 미디어 커머스와의 콜라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