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국립극장’ 연다

선명규 기자 2022.04.29 09:31:50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국립극장과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각종 문화 행사가 가능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를 29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국립극장은 1950년 창설되어 한국 공연예술의 역사와 함께해온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 기관으로 전통 예술에 기반한 현대적 창작 공연을 선도하고 있다. SKT는 국립극장과 지난 12월 미래 세대를 위한 문화예술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과 확산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T와 국립극장은 ‘해오름극장’과 ‘문화광장’ 등 국립극장의 다양한 시설을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에 실감나게 구현했다.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는 실내·외 공연장에 설치된 무대와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국립무용단의 아름다운 안무를 모티브로 제작된 아바타 댄스 모션 10종을 새롭게 추가해 모든 이용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SKT와 국립극장은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 오픈을 기념하며 이프랜드에서 29일 19시 30분부터 개관식을 진행한다.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 개관식은 국립극장의 3개 전속단체인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축하 공연으로 구성되며, 이프랜드 아바타 댄스팀 ‘이프레젠디’가 국립무용단의 안무를 재해석해 선보이는 아바타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 개관식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국립극장에서 공연 중인 국립창극단 <춘향>, 국립무용단 <회오리>, 국립국악관현악단 <소소음악회>의 공연 티켓을 제공한다.

향후 SKT는 국립극장과 협력해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에서 ‘이 달의 공연’, ‘국립극장 교육 프로그램’ 등 매월 2회 이상 정기 행사를 선보일 방침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