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비교과성과 확산 ‘셀디데이’ 행사 개최

손민지 기자 2021.11.25 20:15:24

창원대학교 중앙도서관 앞에서 셀디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는 지난 24일과 25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중앙도서관 앞에서 ‘셀디데이(Self-Development Day, 비교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셀디데이는 창원대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과 학생교육평가단이 주최한 행사로, ‘이뤄드림 그게 뭐예요?’를 주제로 비교과 홍보 참여 프로그램 및 수상작 전시 등을 통해 비교과 알리기와 성과 확산의 시간이 진행됐다.

특히, ▲학습지원프로그램 수요조사 ▲이뤄드림 퀴즈 ▲마린이 동행 이벤트 ▲타로상담 ▲캘리그래피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학 구성원의 참여를 유도했다.

창원대는 매년 학생교육평가단이 직접 셀디데이 행사의 테마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비교과 활동에 대한 인식 제고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참여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임형철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은 물론 삶에 필요한 역량들을 기를 수 있는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비교과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창원대 창의융합교육원은 교육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를 위해 학생교육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교육의 질 개선 및 내실화 제고에 나서고 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