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투싼,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주요 장면에 등장

선명규 기자 2021.11.23 16:39:40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투싼이 다음달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주요 장면에 등장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 픽쳐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양사 파트너십의 첫 번째 작품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배우 톰 홀랜드 주연의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현대차의 아이오닉 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차량 액션신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스파이더맨’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IP)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영화 감독인 존 왓츠, 주연 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의 숨겨진 스토리를 보는 듯한 아이오닉 5 광고를 제작해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론칭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도 ‘스파이더맨’ 가상 캠페인을 진행해 이색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고양에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