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사이버보안 직종 금메달 획득

신규성 기자 2021.10.14 09:19:07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과 2학년 임경준 학생이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게임개발 .사이버보안(신설), 정보기술 세 분야에 참가해 금메달(사이버보안)을 획득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제 56회 대전시 전국기능경기대회 게임개발, 사이버보안(신설), 정보기술 세 분야에 참가해 지난 2016년 3월 개교한 이후 첫 금메달(사이버보안)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과 2학년 임경준 학생(지도교사 김경호)은 “학교 정규교육과정과는 거리가 있지만, 저의 진로 설계를 위해 사이버보안 전공심화동아리에 입부하게 됐고, 동아리 활동을 위한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며 “제가 성과를 거둠으로써 보안분야에 관심있는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연습했는데, 금메달을 따게 돼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박유현 교장은 “앞으로도 기능경기대회를 위한 전공심화동아리 운영이 아닌, 학생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보다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