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 발간

손정호 기자 2021.09.15 10:07:17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 (사진=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가 생애 재무설계가 모셰 밀레브스키 교수의 저서 ‘Are you a Stock or a Bond?’를 번역한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를 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측은 모셰 밀레브스키(Moshe A. Milevsky) 교수가 개인연금 및 자산관리 권위자로 2012년까지 개인 재무설계를 주제로 10권 이상 책을 출간했고, 6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캐나다 토론토 요크대학교 경영대학 및 수학통계학과 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책 제목 ‘당신은 주식인가, 채권인가?’는 ‘당신 자신은 주식형 자산인가, 채권형 자산인가’를 묻는 질문이라고 전했다. 책은 개인 연금자산운용에 초점을 맞춰 나라는 인적자본을 어떤 식으로 투자하고 위험을 헤지해야 하는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소개하고 있으며, 개인 인적자본 유형에 따라 연금관리 전략이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김경록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생애재무설계에 관한 최고의 교과서로 인적자본을 중심으로 개인 생애 재무설계를 일관성 있고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있다”며 “쉽게 읽히는 내용일지라도 상당히 핵심적인 내용이 압축되어 있다”고 평가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