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과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 개최

손정호 기자 2021.09.15 09:52:00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가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 중에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여성 과학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상은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이 선정한다.

올해 수상자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심상희 교수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정은지 교수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심상희 교수는 천연물 소재에서 생리 활성성분을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고, 정은지 교수는 뇌의 감각 정보 처리와 집중 혹은 각성상태 조절에 있어 시상(간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회백질부)의 역할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이사는 “이번 시상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국내 여성 과학자를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여성 과학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