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美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비판한 윤건영에 “지적 인정하지 않아”

손정민 기자 2021.04.17 09:59:32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미국의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를 비판한 윤건영 의원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 황규환 상근부대변인은 17일 “한국 인권에 대한 사상초유의 미국 하원 청문회가 열린 날, 국민들은 부끄러움에 고개를 들지 못했지만 정작 여당 국회의원은 목소리를 높였다”고 밝혔다.

미국 의회는 15일(현지시간) 대북 전달 살포를 금지한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의 적절성을 논의하는 청문회를 열었으며, 초당적 인권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에서 진행한 이 청문회 참석자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낸 것으로 알렸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16일 SNS를 통해 “주권 국가의 국민 안전을 위한 국회 입법이 다른 국가의 청문회 대상이 되는가”라며 “청문회 내용과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됐는지도 의문”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이에 대해 황 상근부대변인은 “오죽했으면 인권변호사 출신의 대통령을 보유한 한국이 외국 청문회장에서 비판의 대상이 됐을까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상식 아닌가”라며, “북한 김여정 제1부부장의 한 마디에 일사천리로 법안을 밀어붙여 탄생시킨 김여정 하명법은 내용은 물론 법안 처리 과정에서조차 공정과 정의는 찾아볼 수 없다”고 우려했다.

그는 “윤 의원뿐 아니라 민주당은 늘 이런 식으로 잘못을 저지른 뒤에도 누군가 지적하면 인정하지 않았다”며 “되레 상대방 잘못이라며 적반하장 태도로 일관했기에 국민들이 분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표현의 자유마저 짓밟는 인권후진국으로 전락시킨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국민 앞에 사죄해도 모자라다”며 “두 번 다시 북한 눈치 보기에 표현의 자유를 말살하고 인권에 침묵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