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정식 전문종목에 선정

김수찬 기자 2021.04.16 16:27:49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이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PC 이스포츠는 지난 2019년 이스포츠 정식종목 중 ‘전문종목’에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그 자격을 유지해왔다. 올해는 PC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도 전문종목에 추가 채택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글로벌 인기 IP인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선보인 것이다. 출시 후 약 6개월 후인 2018년 10월부터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MSC)’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로 규모를 확대해 오는 22일부터 6월 6일까지 연간 총상금 1억4000만원을 놓고 대회를 펼친다. 고교대항전과 회사대항전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이스포츠 대회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PC)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에 이어,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4와 5,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까지 연내 세 번의 글로벌 대회를 추가 개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