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엔씨, 주요 신작 사전 예약 돌입

김수찬 기자 2021.01.22 15:01:42

사진=게임빌 제공

주요 게임사들이 신작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CBT(비공개 테스트)와 해외 게임쇼 참가 등을 통해 소통을 늘려가며 이용자 확보에 나선 것이다.

게임빌은 새해 첫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사전 예약과 함께 글로벌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오는 29일 오전 9시까지로 계획된 비공개 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CBT 기간 중에는 ‘스페셜 굿즈’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지며, 양대 마켓과 공식 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을 통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들과 다양한 재화를 조합하여 상위 등급 캐릭터를 만들고, 정해진 시간 동안 창의적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콘텐츠가 핵심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캐릭터 배치 타일을 3×3에서 4×4로 확장해 전략성을 향상시켰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28일부터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개최되는 ‘2021 타이베이 게임쇼(2021 Taipei Game Show)’를 통해서도 신작을 소개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30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이용자들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세계관 속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육성해 다른 유저들과 8:8 대전을 펼치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이다. 실시간 유저 개입 요소 및 상대 스킬을 반격하는 카운터 시스템 등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지난해 10월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엔씨소프트의 신작 ‘트릭스터M’도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중인 이 게임은 지난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됐던 ‘트릭스터 온라인’ IP를 활용한 ‘리부트’ 프로젝트다.

사전 예약자 모집에 300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몰렸으며 사전 캐릭터 생성도 준비된 60개 서버가 조기에 마감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OST 및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OST ‘With your Everything’은 원작 트릭스터 OST를 새롭게 편곡한 음악으로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참여했다.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1월 중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