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폴리텍, ‘스마트전기과 학과개편’ 1차 TFT회의 개최

손민지 기자 2021.01.20 13:27:38

19일 열린 스마트전기과 학과개편 1차 TFT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동부산 폴리텍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지난 19일 캠퍼스 본관 1층 회의실에서 스마트전기과 학과개편 1차 TFT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전기과는 2021년도 신산업·신기술 융복합 학과개편 공모사업에서 기존 전문기술과정에서 하이테크과정으로 미래성장동력 학과개편을 추진, 올해 초 최종 선정됐다.

오는 2022학년도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하이테크과정은 만 39세 이하의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4년제 대학의 2년 이상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과정이다.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기술과정에서 학력 및 연령 조건이 추가됐다.

성공적인 학과개편을 위해 추윤식 ㈜테라산전 대표이사, 배종우 중앙기술단 이사, 허동렬 경남정보대학교 교수, 최용혁 ㈜창진 소장의 외부전문가 자문위원단이 참석해 진행과정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전기과는 기존 전기분야에서 신재생하이브리드발전시스템 분야로 특성화해 하이브리드설비동력제어, 신재생에너지설비운용, 하이브리드설비안전진단, 스마트그리드운용 등 새로운 분야를 함께 실습하게 된다. 학생들은 4차산업혁명시대 국가 미래성장동력 분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조상원 학장은 “스마트전기과가 하이테크과정으로의 학과개편 및 러닝팩토리 구축 학과로 선정되면서, 이번 TFT회의가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간 교류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부산캠퍼스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중에 있으며,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과, 스마트전기과,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 자동차과 총 5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만 15세 이상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1년 전문기술과정, 만40세이상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4개월 신중년특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맨 위로